본문 바로가기
철가방 에세이

[신앙서적 추천] 땅, 성경, 이야기...

by 이소식 2021. 6. 3.
반응형

 

너무 너무 좋은 책입니다. 첫장을 넘길 때는 큰 기대를 안 했는데, 페이지를 넘기면서 정말 좋은 책을 발견했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었다. 유튜브에서 신학 영어 강의를 해 주시는 김태훈 목사님이 쓰셨다고 해서 관심을 갖고 읽게 된 책이었는데, 김태훈 목사님이 왜 이 책을 번역하셨는지를 금방 깨닫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좋은 이 책의 장점은 성경의 역사를 이해하기 위해 참고하는 지도책이 아니라는 것이다. 성경을 읽으면서 느끼게 되는 성경의 지리와 환경에 대한 간극을 메워지는 역할만 하는 그런 지도책이 절대 아니다. 성경의 이야기 속에서 땅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그리고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를 알기 쉬운 이야기와 함께 풀어 나간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 이해가 잘 되고, 그 속에서 더 깊은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게 된다. 마치 정말 한 편의 감동적인 설교들이 이어지는 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그 이야기의 절정은 광야에 대한 설명에서, 그리고 예수님의 이야기에서 가장 잘 드러나는 것 같다. 하나님의 언약과 땅, 그리고 놀라운 교회의 이야기가 너무나 쉽고 재미나게 풀어 쓴 책이다.

 


그리고 문장이 너무 자연스럽게 번역이 되었다는 것도 이 책의 장점이 아닐까 싶다. 알기 쉽게, 그리고 자연스러운 번역을 통해 책의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 자연스러운 번역들이 이 책의 이해를 더욱 더 쉽게 만들어 주었던 것 같다.

 


# 땅, 성경, 이야기 # 좋은 신앙서적 추천 # 꼭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