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움직일 때가 아닌 모양입니다. 언어 선생님의 제안으로 시간을 좀 앞당겨서 9월 말, 10월 초에 마을 여행을 다녀오려고 갑작스럽게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여행을 다녀올 경비죠. 그래서 부랴부랴 윗선에 메일을 보냈습니다. 사정이 이런데, 후원을 좀 더 일찍 받을 수 있는지를요. 그리고 잠시 뒤에 답장이 왔는데,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이런저런 변수가 좀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우선은 그동안 모든 일을 맡아서 진행하던 코디네이터가 이번 임기부터 바뀐다는 것이죠. 그래서 제 프로젝트를 위해 여러 모로 애써 주셨던 분이 이제 더이상 그 일을 맡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저희 프로젝트에 관련된 사항은 모두 다음 코디네이터에게 맡겨진 것이죠. 그리고 그분은 아직 준비가 덜 된 상황인 듯 싶습니다.
그리고 회계 연도는 2017년 10월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좀 더 일찍 후원을 받을 수는 없다고 알려 주더군요. 그리고 저희들이 먼저 비용을 처리한다고 해도 그것들이 공식적으로 처리가 될 지 안 될지도 확실하지 않은 모양입니다. 그래서 재정적인 규칙들을 잘 알고 있는 분들께 협조를 요청하는 메일을 보내면서 답을 좀 해 달라고 했는데, 아직 연락이 없는 상황이네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아무래도 마을 여행은 좀 더 뒤로 미뤄야 될 것 같습니다. 갑작스럽게 마을 여행 스케줄이 잡혀서, 그리고 첫번째 공식적인 여행을 떠나게 되는 것이라 기대도 되고, 엄청 설레였는데... 좀 아쉽네요. 좀 더 확실하게 준비를 해서, 좀 더 필요한 부분은 무엇인지 꼼꼼하게 살펴서 다녀오라는 그분의 뜻으로 생각하고, 더 잘 준비해서 갈 수 있도록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빨리 후원자가 결정이 되고, 10월부터는 안정적인 상황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든 일들이 잘 진행이 되어야 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