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사야 52:13~53:12] 고난 받은 여호와의 종...
    철가방 묵상 2021. 8. 1. 07:55
    728x90
    반응형

     

    [이사야 52:13~53:12] 고난 받은 여호와의 종...

     

     

    날짜: 202181일 주일

    본문: 이사야 5213~ 5312

    영적 상태: 평안, 감사, 갈급함

     

     

    시작기도: 주님, 감사합니다. 새날을 허락하여 주시고, 주님의 은혜 아래 거하게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주님, 오늘도 주님의 말씀 앞에 섭니다. 주님께서 친히 말씀하여 주시고, 말씀 속에 담긴 주님의 메시지를 깨닫고, 그 말씀을 살아가는 오늘 하루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드리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1. Lectio Divina(거룩한 읽기)-3

     

    <새번역>

    13 "나의 종이 매사에 형통할 것이니, 그가 받들어 높임을 받고, 크게 존경을 받게 될 것이다.

    14 전에는 그의 얼굴이 남들보다 더 안 되어 보였고, 그 모습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상해서, 그를 보는 사람마다 모두 놀랐다.

    15 이제는 그가 많은 이방 나라를 4)놀라게 할 것이며, 왕들은 그 앞에서 입을 다물 것이다. 왕들은 이제까지 듣지도 못한 일들을 볼 것이며, 아무도 말하여 주지 않은 일들을 볼 것이다."

    1 우리가 들은 것을 누가 믿었느냐? 주님의 능력이 누구에게 나타났느냐?

    2 그는 주님 앞에서, 마치 연한 순과 같이, 마른 땅에서 나온 싹과 같이 자라서, 그에게는 고운 모양도 없고, 훌륭한 풍채도 없으니, 우리가 보기에 흠모할 만한 아름다운 모습이 없다.

    3 그는 사람들에게 멸시를 받고, 버림을 받고, 고통을 많이 겪었다. 그는 언제나 병을 앓고 있었다.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돌렸고, 그가 멸시를 받으니, 우리도 덩달아 그를 귀하게 여기지 않았다.

    4 그는 실로 우리가 받아야 할 고통을 대신 받고, 우리가 겪어야 할 슬픔을 대신 겪었다. 그러나 우리는, 그가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받는다고 생각하였다.

    5 그러나 그가 찔린 것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고, 그가 상처를 받은 것은 우리의 악함 때문이다.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써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매를 맞음으로써 우리의 병이 나았다.

    6 우리는 모두 양처럼 길을 잃고, 각기 제 갈 길로 흩어졌으나, 주님께서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지우셨다.

    7 그는 굴욕을 당하고 고문을 당하였으나,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마치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어린 양처럼, 마치 털 깎는 사람 앞에서 잠잠한 암양처럼, 끌려가기만 할 뿐,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8 그가 체포되어 유죄판결을 받았지만 그 세대 사람들 가운데서 어느 누가, 그가 사람 사는 땅에서 격리된 것을 보고서, 그것이 바로 형벌을 받아야 할 내 백성의 허물 때문이라고 생각하였느냐?

    9 그는 폭력을 휘두르지도 않았고, 거짓말도 하지 않았지만, 사람들은 그에게 악한 사람과 함께 묻힐 무덤을 주었고, 2)죽어서 부자와 함께 들어가게 하였다.

    10 주님께서 그를 상하게 하고자 하셨다. 주님께서 그를 병들게 하셨다. 그가 그의 영혼을 속건제물로 여기면, 그는 자손을 볼 것이며, 오래오래 살 것이다. 주님께서 세우신 뜻을 그가 이루어 드릴 것이다.

    11 "고난을 당하고 난 뒤에, 3)그는 생명의 빛을 보고 만족할 것이다. 나의 의로운 종이 자기의 지식으로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할 것이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받아야 할 형벌을 자기가 짊어질 것이다.

    12 그러므로 나는 그가 존귀한 자들과 함께 자기 몫을 차지하게 하며, 강한 자들과 함께 전리품을 나누게 하겠다. 그는 죽는 데까지 자기의 영혼을 서슴없이 내맡기고, 남들이 죄인처럼 여기는 것도 마다하지 않았다. 그는 많은 사람의 죄를 대신 짊어졌고, 죄 지은 사람들을 살리려고 중재에 나선 것이다."

     

     

    2. 본문 묵상하기

     

    본문의 연구(관찰/연구)

     

    (13v) 나의 종이 매사에 형통할 것이니, 그가 받들어 높임을 받고, 크게 존경을 받게 될 것임

    (14v) 전에는 그의 얼굴이 남들보다 더 안 되어 보였고, 그 모습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상해서, 그를 보는 사람마다 모두 놀랐음

    (15v) 이제는 그가 많은 이방 나라를 놀라게 할 것이며, 왕들은 그 앞에서 입을 다물 것임. 왕들은 이제까지 듣지도 못한 일들을 볼 것이며, 아무도 말하여 주지 않은 일들을 볼 것임

    (1v) 우리가 들은 것을 누가 믿었는가? 주님의 능력이 누구에게 나타났는가?

    (2v) 그는 주님 앞에서, 마치 연한 순과 같이, 마른 땅에서 나온 싹과 같이 자라서, 그에게는 고운 모양도 없고, 훌륭한 풍채도 없으니, 우리가 보기에 흠모할 만한 아름다운 모습이 없음

    (3v) 그는 사람들에게 멸시를 받고, 버림을 받고, 고통을 많이 겪었음. 그는 언제나 병을 앓고 있었음.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돌렸고, 그가 멸시를 받으니, 우리도 덩달아 그를 귀하게 여기지 않았음

    (4v) 그는 실로 우리가 받아야 할 고통을 대신 받고, 우리가 겪어야 할 슬픔을 대신 겪었음. 그러나 우리는, 그가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받는다고 생각하였음

    (5v) 그러나 그가 찔린 것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고, 그가 상처를 받은 것은 우리의 악함 때문임.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매를 맞음으로써 우리의 병이 나았음

    (6v) 우리는 모두 양처럼 길을 잃고, 각기 제 갈길로 흩어졌으나, 주님께서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지우셨음

    (7v) 그는 굴욕을 당하고 고문을 당하였으나, 아무 말도 하지 않았음. 마치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어린 양처럼, 마치 털 깎는 사람 앞에서 잠잠한 암양처럼, 끌려가기만 할 뿐, 아무 말도 하지 않았음

    (8v) 그가 체포되어 유죄판결을 받았지만 그 세대 사람들 가운데서 어느 누가, 그가 사람 사는 땅에서 격리된 것을 보고서, 그것이 바로 형벌을 받아야 할 내 백성의 허물 때문이라고 생각하였는가?

    (9v) 그는 폭력을 휘두르지도 않았고, 거짓말도 하지 않았지만, 사람들은 그에게 악한 사람과 함께 묻힐 무덤을 주었고, 죽어서 부자와 함께 들어가게 하였음

    (10v) 주님께서 그를 상하게 하고자 하셨음. 주님께서 그를 병들게 하셨음. 그가 그의 영혼을 속건제물로 여기면, 그는 자손을 볼 것이며, 오래오래 살 것임. 주님께서 세우신 뜻을 그가 이루어 드릴 것임

    (11v) 고난을 당하고 난 뒤에 그는 생명의 빛을 보고 만족할 것임. 나의 의로운 종이 자기의 지식으로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할 것임. 그는 다른 사람들이 받아야 할 형벌을 자기가 짊어질 것임

    (12v) 그러므로 그가 존귀한 자들과 함께 자기 몫을 차지하게 하며, 강한 자들과 함께 전리품을 나누게 하겠음. 그는 죽는 데까지 자기의 영혼을 서슴없이 내맡기고, 남들이 죙니처럼 여기는 것도 마다하지 않았음. 그는 많은 사람의 죄를 대신 짊어졌고, 죄 지은 사람들을 살리려고 중재에 나선 것임

     

     

    본문의 구조(흐름 문장/본문의 명제)

     

    * 흐름 문장 *

     

    1. 여호와의 종이 높임을 받고, 존경을 받게 될 것임(13~15v)

     

    2. 여호와의 종은 멸시를 받고, 버림을 받고, 우리가 받아야 할 고통을 대신 받고, 우리가 겪어야 할 슬픔을 대신 겪었음(1~5v)

     

    3. 여호와의 종은 양처럼 길을 잃고, 각기 제 갈 길로 흩어진 우리를 위해 고난을 당하셨고, 주님께서 세우신 뜻을 그가 이루어 드릴 것임(6~12v)

     

     

    * 본문의 정리: 여호와의 종은 높임을 받고, 존경을 받으실 것이며, 우리가 받아야 할 고통을 대신 짊어지셨으며, 주님께서 세우신 구원의 뜻을 이루어 드리신다.

     

     

    * 본문의 명제: 여호와의 종은 너희를 위해 이 땅에 오셔서 구원을 이루셨다.

     

     

    메시지

     

    명제: 여호와의 종,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행하신 일이 있습니다.

     

    Keyword: What?

     

    대지와 소지

     

    1. 먼저, 여호와의 종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질고를 당하셨습니다.

    a. 여호와의 종께서 우리가 받아야 할 고통을 대신 받고, 우리가 겪어야 할 슬핌을 대신 겪으셨음

    b. 여호와의 종이신 예수 그리스도깨서 우리를 대신하여 고통과 슬픔을 대신 겪으시고, 짊어지셨음

     

    2. 둘째로, 여호와의 종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희생 당하셨습니다.

    a. 여호와의 종께서 길을 잃은 양처럼 제 갈 길로 흩어진 당신의 백성들을 위해 찔리시고, 상처를 받으시고, 징계를 받으시고, 매를 맞으셨음

    b. 여호와의 종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희생을 당하셨음

     

    3. 마지막으로, 여호와의 종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a. 여호와의 종께서는 주님께서 세우신 구원의 뜻을 이루어 드리셨고, 당신의 백성들을 구원하여 주셨음

    b. 여호와의 종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여 주셨음

     

     

    3. 기도하기

     

    오늘의 기도어구: 여호와의 종을 통해 당신의 백성들이 받아야 할 고통을 대신 받고, 그들이 겪어야 할 슬픔을 대신 겪으시고, 그들을 위해 희생 당하시고, 그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신 하나님

     

    오늘 본문에서 만난 하나님은 여호와의 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가 받아야 할 고통을 대신 받으시고, 우리가 겪어야 할 슬픔을 대신 겪으시고, 우리를 위해 희생 당하시고, 우리를 구원에 이르게 하신 하나님이십니다.

     

     

    4. 실천하기 / ‘에게 말씀하신 것을 적용함

     

    - 우리가 받아야 할 고통을 대신 받고, 우리가 겪어야 할 슬픔을 대신 겪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그 사랑과 은혜에 늘 감사하고, 그분과 더 깊은 사랑의 관계로 나아가자!!!

     

    - 양처럼 길을 잃고, 제 갈 길로 흩어졌던 우리의 죄악을 당신의 보혈로 지워주시고, 우리를 당신의 거룩한 백성으로 삼아주신 그 은혜와 사랑을 더 많은 이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노력하자!!!

     

    - 우리를 위해 십자가를 지시고, 다시 부활하셔서 우리로 하여금 구원에 이르게 하시고,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하여 주심에 감사하면서, 그분께서 맡겨 주신 거룩한 백성, 제사장 나라의 사명을 성실히 감당해 나가자!!!

     

     

    5. 침묵하기(침묵한 후 보고, 듣고, 느낀 것을 기록한다, 분심의 마음이 생길 때 기도 어구를 사용)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