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도 해야 할 일이 산적해 있습니다. 우선 제일 중요한 일은 언어를 배우는 일이죠. 요즘 너무 한라 일로 바쁘다 보니, 이래저래 언어 배우는 일에 좀 소홀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주에는 매일매일 열심히 바현어를 듣고, 그 말들이 어떻게 표현이 되는지를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익히는 수밖에는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많은 시간과 더 많은 집중을 투자해서 그들의 언어에 더욱 더 친숙해질 수 있게 되길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해야 할 일들이 영어 연습, 중국어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는 일이죠. 씰 동료들과의 소통을 위해서, 현지인 친구들과의 소통을 위해서는 계속해서 빼 먹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더욱 더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을 게을리 할 수 없는 일이죠. 더 큰 성장과 발전을 이루기 위해 이번 주에도 정말 꾸준히 노력을 기울이려고 합니다.
이번 달에 읽은 책이 아직가지 세 권 밖에 없네요. 지금은 "제로 투 원"이라는 책을 열심히 읽고 있는데요, 좀 더 속도를 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남은 기간 동안 2~3권 정도는 더 읽고, 5월을 마무리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읽는 것도 읽는 것이지만, 좀 더 정독을 하고, 완전히 내 것으로 정리할 수 있을 정도의 단계가 되도록 노력해 보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다음 주에 한국에 들어가게 되는데, 선물도 좀 챙기고, 짐도 좀 꾸려서, 한국에 들어갈 준비도 좀 해야 될 것 같네요.
모쪼록 이번 한 주도 열심히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목표를 향해 달려 가는, 그런 알찬 한 주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