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7-03-29] 2년만에 들린 채식식당 "자오쯔슈"

by 이소식 2017. 3. 30.
반응형

예진이 생일이고 해서 문선생님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채식식당으로 갔습니다. 담담이 병원에도 가야 하고, 마침 채식식당이 병원 앞에 있어서 겸사겸사 가게 되었죠. 들어가 보니 종업원들의 유니폼도 바뀌고, 메뉴판도 좀 심플해지고, 여러모로 변화가 좀 있더군요. 하지만 여전히 사람들로 북적이더라구요.




자리를 잡고, 이런저런 음식을 시킨 후 음식을 기다리면서 얘기를 나누다 보니, 저희들이 채식식당에 다시 온 게 2년만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문선생님 가족들과 함께 예담이의 첫번째 생일을 축하해 주기 위해 여기 왔었는데, 그러고나서 벌써 2년이 지났더군요.




조금 기다리니까, 음식이 바로 나오더라구요. 요리도 깔끔하고, 맛도 좋더라구요. 오랜만에 맛 봐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주문한 음식들이 모두 맛이 있었습니다. 같이 간 예진이도 채식식당이라서 별로 맛이 없을 줄 알았는데, 나온 음식들이 다 맛있었다고 하더군요. 문선생님 부모님들도 맛있었다고 얘기해 주시더군요. 좀 적게 음식을 주문한 게 아닌가 싶었는데, 그래도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음식점을 나오는 길에 음식점 앞에 있는 85도 제과점에서 케익도 사시고, 빵도 좀 사서 가시더군요. 저희들은 거기서 문선생님 가족들과 헤어져서 병원으로 갔습니다. 담담이의 검진을 위해서죠. 가서 의사 선생님을 뵈었는데요,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도 폐에서 잡음이 좀 들린다고 하시네요. 계속해서 약을 먹고, 다음 주에 또 보는 게 좋겠다고 하시더군요. 병세가 많이 좋아져서 좋긴 하지만, 여전히 잡음 같은 게 들린다고 하니 마음이 무겁더라구요. 아이가 잘 뛰어 놀고, 밤에 잠도 잘 자는 것 같아서 다행이긴 하지만요.

하루빨리 완쾌가 되어서 걱정을 좀 덜었으면 좋겠네요. 집에 돌아와 보니 거의 6시가 다 되었더라구요. 사가지고 온 빵으로 저녁을 때우고, 쌩쌩한 담담이만 빼고, 저는 일찍 잠자리로 들어가기 위해 분주히 서둘렀습니다. 오늘 하루는 이렇게 바쁘게 보냈네요.